아파트 관리비 조회 쉽네요.

Posted by 꿈디렉터
2018. 6. 23. 12:43 정보/생활정보

아파트 관리비 조회 쉽네요.


안녕하세요 꿈디렉터입니다.

저는 최근 5월에 이사를 했어요.

교통이 괜찮은 아파트로 이사를했는데

적응이 안되서 죽을것같네요. 적응은 안되었지만

그래도 관리비는 나오고 계속 내고, 아파트를 위한 비용이니

그러려니 하며 내고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대해서 알려드릴려고합니다.



먼저 인터넷 웹브라우저가 필요한데요

정부사이트를 들어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크롬, 파이어폭스 등 빠른 웹브라우저를

열어도 아무상관이 없답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여셨다면

검색포탈사이트에 들어가 검색창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이라고

적은후에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셨다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하도록 합니다.



k-apt 라고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이라는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정부사이트가 아니라고 생각을 했는데 국토교통부 마크도

메인 사이트에 보이고, 나름 공신력이 있는 사이트인거 같습니다.



사이트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관리지정보 - 우리단지관리비 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이메뉴를 클릭하신후에 바로 우리가 원하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우리단지 관리비 페이지가 보이는데

본인의 아파트 정보를 제가 표시한 곳에 입력을 하고

법정동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시면 밑에 아파트 리스트들이 나오는데

본인 아파트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클릭하시면 이렇게 아파트 관리비 정보가

세부정보로 표시가 된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에 공동주택관리시스템 k-apt의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어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아파트관리비조회 해보시고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는것은 없는지

말이 앞뒤가 다른것은 없는지 확실하게 알고 관리비를 냅시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