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패턴공부 4일차 ● What made you come here? 너 여기 왜 왔니?

Posted by 꿈디렉터
2015. 4. 2. 22:36 꿈디렉터/영어공부

영어패턴공부 4일차 ● What made you come here? 너 여기 왜 왔니?




안녕하세요 꿈디렉터입니다.

오늘은 그래도 영어패턴을 바로 공부하러 왔네요 :) 4일차 공부인데, 이제 영어패턴을

하루에 두개씩 공부해볼까 했는데 벌써 밤 10시... 오늘 하루 하는것도 버겁네요 하하:)

오늘은 비가 너무나도 많이 내리네요? 운동도 갔다왔는데 완전 지쳐요 으아

오늘은 영어패턴 What made you ? 에 대해서 공부해볼까 합니다.


What made you ~?를 직역하면 무엇이 널 ~ 만들었니? 란 뜻입니다. 왜 ~했니 란 뜻이 되기도 하는데

Why are you  ~ 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영어 패턴


Q : What made you choose this company? 왜 이 회사를 선택 하셨나요?

A : I always wanted to work here. 저는 항상 이 곳에서 일하고 싶었습니다.


 Q : What made you join the club? 왜 이 클럽에 가입했어요?

A : My friends were in this club. 제 친구들이 이 클럽에 있었어요


Q : What made you angry? 왜 화가 났어요?

A : I got a horrible grade. 점수가 너무 안좋아서요


Q : What made you such a big success? 왜 큰 성공을 하게 되었나요?

A : I figured out the secret to success. 저는 성공하는 비결을 알아냈어요


Q : What made you call me again? 왜 다시 전화를 했어요?

It was my  fault. 그건 저의 잘못이에요


영어 응용 표현


Q : What made you drive so fast on a country road? 왜 넌 시골길에서 차를 빨리 운전했어?

A : I just did it for the hell of it, I suppose. 난 그냥 재미로 했던 거야.


Q : What made you travel around the world? 넌 왜 세계 여행을 했어?

A : I was on my honeymoon. 난 신혼여행 중이었어.


Q : What made you go to the library? 왜 넌 도서관에 갔어?

A : I didn't want to fail my history. 난 역사 시험을 망치고 싶지 않았어.


Q : What made you eat a whole pie of pizza? 넌 왜 피자 한판을 다 먹었어?

A : I thought it was the best pizza i ever had. 내 생각에 내가 먹었던 피자중에 가장 맛있었어.


Q : What made you go to the court? 왜 넌 법원에 갔었어?

A : I had to settle a speeding ticket. 나 속도위반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