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여행 ● 루체른에서 본 카펠교 필라투스

Posted by 꿈디렉터
2016. 11. 24. 21:21 해외여행



[ 스위스여행 ● 루체른에서 카펠교 필라투스 여행 ]


안녕하세요 굿디렉터입니다.

스위스여행중 루체른행을  2006년에 다녀왔던 일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굿디렉터가 2006년 스위스여행을 갔다와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루체른행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곳이 바로 카펠교와 필라투스 산이죠

굿디렉터 또한 모두 가봤습니다. 카펠교보다는 필라투스산의 추억이 더 크답니다 :)


분명 디카로 찍었는데... 싸이월드에 올렸더니 사진사이즈가 참으로 작아지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늘렸더니 사진들이 참 ㅠ_ㅠ

작게하면 사진이 안보일거같아 사진을 늘렸답니다

추억 일기 추억의 스위스여행 작성 시작~ :D


▲ 처음에 스위스 루체른을 갔을때 너무나도 신기했답니다. :D 땅위에 기차가 다니다니 

시네투어 버스같은 시네투어 기차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제대로 모르겠어요 

여기시민들이이것으로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이용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정말 신기했답니다.


▲필라투스산에서 유럽 연수단 친구들과 같이 찍은 사진입니다. 2006 년 고등학교때라 다들 풋풋하네요

그때는 유럽여행사진중 단체사진을 많이찍었었답니다. 스위스 필라투스산에서 정상에서 다같이 한컷찍었어요

이때가 6월이었는데 친구들하고 필라투스산 만년설을 가지고 눈싸움을 하며 신나게 놀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한참 신나게 놀아서 다들 버스에서 골아 떨어졌던...



▲ 이 사진을 보고있자니 산에서 집짓고 사는 우리와는 너무나도 다른 풍경을 많이 보이네요

정말 축복받은 도시인거같습니다 루체른이란 곳은 저는 할머니댁이 강원도에있어서 강원도를 자주 갔었는데,

강원도도 정말 산이 많고 하지만 스위스랑은 정말 다른 모습인거같더라구요 스위스여행 사진중 정말 좋아라 하는 사진이 바로 이것입니다.


▲ 여행중 기차역에서 친구들과 이렇게 설정샷을 많이 찍었었어요 지금은 나이먹어서 이런사진 잘찍지도 않지만 ㅠㅠㅠ

이때는 모든것이 재미있었어요  베른역에서 TGB(떼제베)를 타고 프랑스파리를 가기전에 친구들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창문에 발차기하고있는사람이 저에요 ㅎㅎ;

떼제베 안에 타고있던 사람이 우리를 정말 신기하게 쳐다본게 민망...햇었죠 바로 도망갔답니다.


스위스 루체른에서는 카펠교와 필라투스산만 보고오면 된다는 말을 얼핏 들었던거같네요 

만큼 아름다운 카펠교 ! 여행중 정말 풍경좋게 잘찍은 사진!! 위의 사진이 스위스의 카펠교입니다.

정말 여기에 낙서가 너무 많이 되어있어요. 그것도 한글로... 사진은 정말 예쁘게 나왔지만

그래도 여행을 갔을때 에티켓은 쫌 지켰으면 좋겠어요 한글로 낙서를 하는게 자랑스러운게 아니라

국제망신이라는것을 좀 깨우쳤으면 좋겠습니다.


▲ 여행중 가장 신기했던 신호등 바로 자전거 신호등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바로 찍었답니다.

스위스에서 자전거타는사람을 많이 보진못했는데, 그래도 자전거타는사람들을 위해 배려를 하는거같아 보기 좋더라구요

우리나라도 이제 자전거도로도 생겨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복지를 신경쓰고 있는거 같지만

한참멀었네요 이 사진을 제가 2006년에 찍은것을 감안한다면요 


▲ 같이 갔던 친구와 이렇게 사진을 찍었답니다. 필라투스 산위에서요 ㅎㅎ 정말 저와 제친구뒤로 보이는 경치는 지금봐도 아름답네요 :)

스위스여행 중에 이렇게 좋은 경험도을 하였고 유럽여행중 가장 느낌이 강했던 곳입니다. 

스위스는 정말 늙어서 살고싶은곳입니다. 경치좋고 공기좋고

그래서 한국에 돌아와 스위스 집값을 알아보니 집값은 서울보다 비싸네요.... 이런곳에서 살려면 돈 열심히 벌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