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공부법 왕초보였던 제가 통역 해외봉사를가게된 영어공부하는 방법 공개

Posted by 꿈디렉터
2015. 4. 26. 09:00 꿈디렉터/영어공부


영어회화공부법 저만의 영어공부하는 방법 공개



안녕하세요 꿈디렉터입니다.

오늘이 벌써 또 일요일이네요. 내일이면 다시 월요일 흑흑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거같아요.

다들 주말은 어떻게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어제도 공부를 하다가 쉬다가를 반복했던거 같아요.


오늘은 영어회화공부법에 대해서 글을 적어볼까합니다.

뭐 많은 유명한 강사분들이 하는 말씀도 많이 읽어봤지만,

저는 저만의 노하우를 만들게 되었는데요.

그건 제가 영어를 무지 싫어했었기 때문입니다.



영어 공부 왜 하는 거지?


사실 저는 영어를 무지 못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었던 사람중 하나였습니다.

한국어만 잘하면되지 왜 필요할까? 토익도 회사에 맞춰서 공부하고

나만의 기술 ( 컴퓨터 전공이라..) 만 열심히 공부해서 취업하고 탱자탱자 놀아야지 했던 제가


조종사라는 꿈을 갖게 되었고,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곳들을 여행하게 되었답니다. 여행을 하다보니 영어회화는 필수가 되었고,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즐길 준비를 해라


미국 여행을 다녀온 후, 가장 뼈저리게 느꼈던 영어회화를 해보자 하며

회화학원, 전화영어, 화상영어, 인터넷강의 모든 영어관련된 교육을 들어도 기초가 없다보니

흥미도없고, 영어공부를 하기 싫어졌었는데요.


그러다가 서점에서 발견한 패턴책!

패턴책을 저는 예전에 깜지쓰듯이 한 챕터를 하루에 3번씩 쓰고, 관련 챕터의 mp3를 3번씩 들었습니다.

정말 기초적인것들이라 (I can , I have 같은 것들이요.)

일단 쉽다며 읽어가는 재미를 느꼈지요.



그리고 바로 사용하고싶어 저희 동네에 있는 유명 호텔에 들어가

쉬고있는 외국인들에게 제가 준비했던 테마의 말을 5분정도 말을 하게되었습니다.

5분, 10분, 20분, 30분, 1시간 까지 점점 먼저 준비하면서 대화를 하니

몸에 익더라구요.

외국인하고 말을하게되고 말이 통하니 점점 재미를 붙이기 되었답니다.

바로 이때 저만의 영어회화공부법 을 찾게 된것이지요.


실력이 느는것은 어느순간 늘어있다.


제 영어실력이 점점 늘어 나는 것을 느끼게 된것은

미국여행을 갔을땐 단어, 단어, 단어 를 뱉으며 정말 대화라고 할수도 없는 말을 했다가

유럽여행을 갔을땐 영어로 호스텔 친구들과 같이 유럽여행을 했었고,

홍콩여행때도 정말 무리 없이 여행을 했었습니다.

그러던중 올해초 겨울에 영어통역으로 교육을 무사히 하고 왔습니다.


영어라는 것을 두려워하지마시고 즐기세요.

점수나 시험이라는 것의 압박감보다는 어떻게 영어로 표현을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을 매일 하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같구요


제 영어회화공부법 정리를 하자면


1. 영어 패턴책 ( 자기 수준에 맞는)을 하루에 한챕터 3번씩 쓰고, 3번씩 듣는다.

2. 하루에 영어테마를 정하여 짧게 미리 준비를 한다.

3. 원어민과 만날 기회를 잡는다. (자주 만날수 있는 곳이 있다면 좋을것같아요. 외국인들 자주 다니는 카페나, 호텔등이 좋아요.)

4. 5분, 10분, 20분, 30분, 1시간 이렇게 점점 늘려가며 자기가 했던 표현을 점점 늘려간다.

5. 외국인 친구를 만든다.

6. 즐기자! 목표를 갖자!


모두 즐거운 하루보내시고 더 나은 삶을 위하여 공부 열심히합시다.